업그레이드 요청

블로그페이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비밀글
작성일
2017-06-18 16:55:42
작성자
블로그페이이용자!
이메일

블로그페이 판매자입니다.
현재, 시작단계라 여러가지로 테스트를 해보고있는데요
회원가입을 유치해서 쇼핑몰형태로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요청1)
회원가입이후, 회원탈퇴를 할수가 있던데요.
마이페이지에서 [회원 탈퇴요청] 클릭하면 탈퇴가 진행되는데, 바로 회원데이터가 삭제가 되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어떤회원이 탈퇴했는지 알수도 없을뿐더러 갑자기 회원수가 줄어든 셈인데
탈퇴회원은 저장이 안되나요?
실제 회원과 탈퇴회원이 동시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청2)
탈퇴시 회원데이터만 지워지나요? 아니면, 주문정보도 같이 지워지나요?
제가 알기로는 주문내역은 온라인상 전자상거래법상 적어도 3년이상은 보관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주문정보는 지워지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문제소지가 있네요

(요청3)
탈퇴한 회원이 바로 지워지는 바람에 또다시 같은 아이디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ㅡㅡ
이거는 좀 아니지 않나요?
a라는 사람이 가입했다가 탈퇴 -> b라는 사람이 동일한 아이디로 가입가능 :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이상, 3가지부분 검토후 업그레이드 요청드립니다.
더우신데, 힘내시구요.. 수고하십시오~~

관리자 답변

안녕하세요. 블로그페이 입니다.

요청1
탈퇴회원의 경우 회원관리의 리스트에 별도의 표기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업데이트에 반영)

요청2
탈퇴한 회원의 주문정보는 주문관리 리스트에 남아있습니다.

요청3
탈퇴한 회원의 아이디로 가입되지 않도록 요청1과 함께 추후 업데이트에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