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요청

블로그페이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쇼핑몰 회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었을때..
작성일
2020-01-10 10:18:31
작성자
jeju24(jeju24)
이메일
mibajeju@naver.com

쇼핑몰 회원들이 로그인할때
아이디를 잊거나 비밀번호를 잊어서 잘못 입력한 경우
안내문구가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로 일괄적으로 뜹니다.

회원이 실재로는 아이디가 틀렸는데도
비밀번호가 틀린줄 알고 비밀번호만 가지고 계속 수정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이디가 틀렸는지 비밀번호가 틀렸는지 구분해서 안내해주도록
개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왠만한 다른 플랫폼 쇼핑몰들은 다 그렇게 구분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세세하게 영문,숫자 혼합 몇글자로 해야한다는 안내까지
됩니다..
이런 사소한것도 쇼핑몰 사용 회원들에게는 쇼핑몰을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고
접근성을 높혀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점 참고하여 업그레이드 요청드립니다.

관리자 답변

안녕하세요
블로그페이 운영팀 입니다.

유선으로 안내드릴려고 하였으나 부재중이셔서 답변 남겨드립니다.

먼저 회원이 쇼핑몰 접속하려고 할 때 계정을 잘못 입력 할 경우 아이디가 틀렸는지 비밀번호가 틀렸는지 구분하여 고객들한테 안내해 드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보안성의 문제가 발생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이트접속 하는 곳에서는 '입력한 계정이 일치 하지 않으니 계정을 다시한번더 확인 후 입력 해주세요'
라는 문구로 안내가 나가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불편 하시더라도 지금과 같이 이용을 해주셔야 될 것 같으며, 내부적으로 이부분에 대해 좀더 개선할 방안이 있는지 검토하여
최대한 이용에 불편이 없게끔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