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 장애상담

개인정보수집 이용약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전자결제대행 및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현금영수증 서비스 그리고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이하 “ 서비스”라 칭함) 신청, 상담, 문의사항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1. (1) 필수항목
        가. 계약정보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전화번호(회사번호는 해당 없음), 이메일주소, 담당자명, 담당자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주소, 전화번호(회사번호는 해당 없음) 나. 상기 명시된 개인정보 항목 이외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추가 정보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접속 IP/MAC Address, 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다. 기타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대금결제, 환불 등에 필요한 다음과 같은 정보 등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계약일 등
    2. (2) 선택항목
      1. 가. 필수항목 이외에 계약서류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2. 나. 주소, 팩스번호 등
  2. ② 수집방법
    홈페이지(판매자 회원가입,문의상담), 서면양식, 팩스, 이메일,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①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계약서 발송 등
  2. ② 서비스 제공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각종 안내/고지
  3. ③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4. ④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5. ⑤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6. ⑥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상점 사업자 정보 등록
  7. ⑦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실제 마케팅 활동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다음의 각 목에 해당하는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합니다.

  1. ① 회사 내부 방침의 의한 정보보유
    1. (1) 보존항목: 서비스 상담 수집 항목(회사명, 고객명, 전화번호, E-mail, 상담내용 등)
    2. (2) 보존이유: 분쟁이 발생 할 경우 소명자료 활용
    3. (3) 보존기간: 상담 완료 후 6개월
  2. ②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기간: 5년
      •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기간: 5년
      •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기간: 3년
      • 나.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기간: 6개월
      • 나. 보존근거: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 (5) 방문에 관한 기록
      • 가. 보존기간: 3개월
      • 나.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