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카페에서 그간 판매를 해왔었구요, 카페나 블로그 판매 등은 보통 배송보류했다 다른 제품과 묶음배송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카페주문서에는 옵션을 '새주문', '추가주문', '주문수정' 으로 나눴었고, 즉시배송과 배송보류 옵션도 만들어뒀었어요.
배송보류 옵션이 있으면 굳이 따로 문의를 주고받지 않아도 되니 고객도, 운영자도 편하거든요. (물론 배송요청사항에 기재할 수도 있겠지만, 깜빡해서 1:1 게시판에 따로 문의주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리고 주문유형도 새주문인지, 추가주문(묶음배송으로 보류된 주문건이 있을 경우), 주문수정(기존주문에 대한 옵션변경)인지 선택할 수 있다면 역시 고객과 운영자가 따로 문의를 주고받지 않아도 쉽게 관리가 될겁니다.
검토 부탁드려요~^^
답변
안녕하세요. 블로그페이 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은 내부 검토 후 블로그페이에 맞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